[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어금니 아빠' 이영학(35·구속)이 수면제에 취한 피해 여중생 A양(14)을 상대로 음란행위를 했으며, 의식이 돌아온 A양이 저항하자 살해한 것으로 조사됐다.

12일 수사당국에 따르면 경찰 조사 결과 이영학은 지난달 30일 낮 12시 20분쯤 자신의 딸 이모(14)양에게 초등학교 동창인 A양을 중랑구 망우동 집으로 데려오게 시켰다.


   
▲ 사진=이영학 SNS


이어 드링크제에 넣어둔 수면제를 먹은 A양이 잠들자 안방으로 옮겨 범행을 시작했다. 그는 음란행위 후 피해자를 끌어안고 잠이 든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이영학은 성 기능 장애가 있어 성폭행까지는 이어지지 않았다.

이영학이 살해를 저지른 것은 A양의 의식이 돌아왔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됐다. 잠에서 깨어난 A양은 옆에 전신 문신을 한 이영학이 함께 있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소리를 지르며 격렬히 저항했고, 당황한 이영학이 끈 같은 도구로 목을 졸라 A양을 살해했다.

이영학은 A양을 상대로 이런 행위를 한 이유로 A양의 얼굴을 보면 지난달 5일 망우동 집에서 투신자살한 아내 최모(32)씨가 연상됐기 때문이라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A양은 최씨가 생전 딸의 친구 가운데 특별히 예뻐하고 좋아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이유에서 이영학이 딸에게 A양을 특정해 집에 데려와 수면제를 먹이라고 시켰고, 이후 아내를 상대로 해왔던 행위를 A양에게 재연했다는 게 수사당국의 설명이다.

한편 희귀병인 거대 백악종으로 대부분의 이빨을 빼 '어금니 아빠'로 불린 이영학은 피의자 신상공개 제도에 따라 12일 신상이 공개됐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