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NC 다이노스가 롯데 자이언츠를 물리치고 대권 도전을 향한 두번째 관문도 넘어섰다. 

NC는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17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최종 5차전에서 선발 해커의 6⅓이닝 무실점 역투와 5회에만 대거 7점을 뽑아낸 타선의 집중력에 힘입어 롯데를 9-0으로 완파했다. 

정규시즌 4위였던 NC는 5위 SK 와이번스와 와일드카드 결정전 승리에 이어 이번 준플레이오프서 3위 롯데마저 3승2패로 따돌렸다. 이제 NC는 17일부터 두산 베어스와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 사진=NC 다이노스


롯데는 5년만에 가을야구에 나섰지만 NC에 가로막혀 준플레이오프 5경기를 치르는 것으로 아쉬움 속에 이번 시즌 일정을 마감했다.

선발투수의 무게감으로 볼 때 NC의 우세가 예상됐던 경기였다. NC는 1차전서 7이닝 1실점 호투했던 외국인 에이스 해커가 선발로 나섰고, 롯데는 포스트시즌 경기가 처음인 박세웅이 선발 등판했다. 실제 결과도 예상대로였다.

해커는 6⅓이닝을 4피안타 8탈삼진 무실점으로 틀어막고 팀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반면 박세웅은 4이닝밖에 버티지 못했고 4이닝 6피안타 3실점 패전투수가 되는 것으로 쓰라린 첫 가을야구 경험을 했다.

NC는 5회초에만 타자 일순을 넘어 12명의 타자가 들어서며 5안타 4볼넷으로 대거 7점을 뽑아냈다. 사실상 이 이닝에서 승부는 갈린 셈. 손시헌이 3안타 2타점, 나성범이 2안타 2타점을 기록하는 등 NC 타선은 골고루 15안타를 터뜨리며 롯데 마운드를 무너뜨렸다.

롯데는 5회초 박세웅이 1실점하고 무사 1, 2루에서 물러난 후 조정훈 이명우를 잇따라 구원 등판시켰으나 모두 NC 타선을 감당하지 못하고 대량실점하면서 승기를 빼앗겼다. 타선 역시 해커에 눌려 손아섭 이대호 등 중심타자들이 무안타로 침묵하는 등 산발 8안타 무득점에 그쳤다.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