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6일 검찰·경찰·군 등 수사당국이 홍준표 한국당 대표 부인의 휴대전화와 수행비서 휴대전화 등을 통신조회한 것과 관련 "정부는 왜 이토록 문재인 정부에 들어 개인 통신자료 수집이 폭증했는지 국민 앞에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 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자유한국당은 모든 당 소속 의원들의 통신조회내역을 취합해 문재인 정권의 통신사찰 의혹을 확인하고, 이에 따라 철저한 대응을 해 나갈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전 대변인은 "홍준표 대표의 부인 및 염동열 대표비서실장도 통신 조회를 당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홍 대표 부인의 경우 대선 기간 중 4회, 대선 이후에도 4회 통신조회가 있었고, 염동열 의원에 대해서도 작년 11월 이후 총 8회에 걸쳐 통신조회가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통신) 사찰의혹이 불거지자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서 의혹에 대해 설명하라고 지시했지만 해소된 의혹은 하나도 없다"며 "민주당은 과거 야당 시절 이러한 통신조회에 대해 맹비난했지만 지금은 '꿀 먹은 벙어리'마냥 침묵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야당 정치인은 물론 국민에 대한 감시를 일상화하고, 인터넷상의 여론까지 조직적으로 조작하고 호도하는 정부와 여당은 명실상부 대한민국의 '빅브라더'"라며 "감시와 여론조작이 일상화 된 사회는 개인의 자유는 실종되고 통제와 획일만이 남게 된다"고 우려했다.

한편, 이은권 한국당 의원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 출범 후 국정원·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은 통신 3사로부터 성명·주민등록번호·가입일시·주소 등 개인정보가 포함된 통신자료 100만여 건을 무단 수집한 것으로 나타났다.
 
   
▲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16일 오후 국회에서 브리핑을 열었다./사진=전희경과 자유의 힘 페이스북 제공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