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이 근로장려금을 지원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국세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근로장려금 자주 묻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공개했다.

국세청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6월 2일까지 근로장려금 신청을 받고 최대 210만원의 근로장려금을 지원한다. 국세청은 근로장려금을 신청하게 되면 지원금을 언제 받을 수 있는지, 지급대상 여부 문의는 어디에 하는지에 대해 답했다.

   
▲ 국세청 근로장려세제 홈페이지 캡처

국세청 홈페이지에 따르면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종료 후 3개월 동안 신청 내용에 대한 심사를 거쳐 9월 말까지 근로장려금을 지급한다.

다만 심사기간 중 사실관계 확인이 어려워 3개월 이내 심사를 완료하지 못할 경우 심사기간이 1개월 연장될 수 있다고 밝혔다.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 여부 및 결정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소지 관할세무서의 근로장려금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주소지 관할세무서는 국세청 홈페이지 '열린마당-주소지 관할세무서 찾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근로장려금 지원 제도란 국세청이 지난 2009년부터 시행해 왔으며 낮은 소득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근로자 및 사업자 가구에 대해 최저 18만원에서 최대 210만원까지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제도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근로장려금, 나도 받고 싶은데" "근로장려금, 나는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 거지?" "근로장려금, 받는 사람들은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미디어펜=최고운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