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Good Job' 브랜드 개발…문서·명함·통화연결음 등에 활용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일자리 정보와 일자리 창출 성과를 국민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LH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의 홈페이지로 개편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공공기관 중 최초로 홈페이지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하고 각기 다른 곳에 흩어져 있어 찾기 힘들었던 LH의 일자리 관련 정보를 집대성해 구직자들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한 점이다.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LH는 기존 토지, 분양주택, 임대주택 등 주요 사업부문보다 일자리 정보를 우선 배치함으로써 '일자리 중심 LH'의 이미지를 최대한 강조했다.

LH 일자리 중심 홈페이지는 '일자리 상황판'과 '일자리 정보'로 구성된다. 

일자리 상황판은 LH가 만들어내고 있는 일자리 실적을 계량화해 매월 단위로 보여 준다. 이를 통해 기존 사업비·판매실적 뿐만 아니라 일자리 중심의 경영실적도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일자리 정보는 일자리 아이디어 게시판, LH 일자리 정보 코너, LH 일자리 창출 활동실적 등 다양하게 구성해 LH가 제공하는 모든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LH는 홈페이지 개편 외에도 '일자리 중심의 LH'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일자리 브랜드(LH Good Job)를 개발했다. 

   
LH Good Job은 국민들에게 꼭 필요한 좋은 일자리로 국민에게 좋은 평가를 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LH는 설명했다.

LH는 이 브랜드 디자인을 문서·명함 등 각종 서식류에 활용해 일자리 중심의 일하는 문화를 임직원 업무 전반에 적용할 계획이며, 'Good Job' 통화연결음(비즈링)도 제작해 일자리 홍보에 활용할 방침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