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일본 정부가 육상형 이지스 시스템 '이지스 어쇼어'에 탄도미사일뿐만 아니라 순항미사일을 요격하는 기능까지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현지 언론을 인용해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18일 요미우리신문은 "일본은 2023년 이지스 어쇼어 2기를 배치할 계획"이라며 "중국 폭격기가 일본 주변 비행을 반복하는 만큼 정부가 순항미사일에 의한 위협에도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핵탄두 탑재 순항 미사일로 무장할 수 있는 중국의 전략폭격기 'H6'가 일본 주변 상공을 빈번히 비행함에도 불구하고 현재 자위대가 보유한 기존 대공미사일로는 순항미사일을 요격하기 어렵다는 설명이다.

방위성은 내년도 예산 요구안에 시험비 명목으로, 순항미사일에도 대응할 수 있는 다기능형 대공미사일 'SM6' 취득비 약 200억원을 반영한 상태.

미국이 개발한 대공미사일 SM6는 발사장소에서 멀리 떨어진 지점에 있는 조기경보기 등의 레이더 정보를 바탕으로 요격하는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저고도로 날아 지상과 함상 레이더로는 포착하기 어려운 순항미사일 대응능력이 뛰어나고 중·단거리 탄도미사일도 요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거리는 300㎞ 이상이다.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일본은 이지스 어쇼어 도입에 앞서 이지스함에 이를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