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넷플릭스(Netflix)가 한국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 모은 '지정생존자(Designated Survivor)' 시리즈의 두번째 시즌을 드디어 공개했다.

'지정생존자'는 한순간의 테러로 미국 대통령과 모든 핵심 정치인들이 사망하며 주목받지 못하던 장관 톰 커크먼이 혼돈의 정부를 책임지는 이야기를 그린 정치 스릴러로, 9월 28일부터 매주 목요일 매회 탄탄한 스토리와 박진감 넘치는 전개를 선보이고 있다.


   
▲ 사진=넷플릭스


지정생존자는 만약의 테러 상황에 대비해 대통령이 사망하는 경우 미국 행정부에 소속되어 있는 관료 중 한 명을 지정하여 임무 대행을 맡게 되는 생존자를 의미한다. '지정생존자'에서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던 톰 커크먼 장관이 지정생존자가 돼 미국 사상 초유의 위기에 대통령 자리를 이어받아 미국을 살리고 테러의 주범을 쫓는 과정을 그린다. 국내에서는 시도되지 않았던 독특한 콘셉트의 '지정생존자'는 이처럼 정치 드라마와 스릴러적인 요소들을 적절하게 혼합해 현실적인 상황들을 실감나게 그리며 전 세계 시청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지정생존자' 시즌 1에서 주인공 커크먼이 보여준 국민을 위하는 진정한 대통령상이 국내에서 큰 공감을 얻어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시즌 2도 뜨거운 인기가 예상된다. 시즌 1에서 자신만의 철학으로 외부의 테러와 내부적인 분열로부터 정부를 지키던 톰 커크먼은 시즌 2에서는 한층 더 성숙해진 대통령으로 돌아와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정치적 상황들을 긴장감 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지정생존자' 시리즈에는 약 90여 개의 작품에 출연하며 탄탄한 연기력으로 20회 이상의 수상 기록을 지닌 영국 국민배우 키퍼 서덜랜드(Kiefer Sutherland)가 톰 커크먼 역을 맡아 극을 이끌며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한다. 여기에 '트루먼 쇼'의 나타샤 맥켈혼(Natascha McElhone)과 '엑스맨: 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의 아단 칸토(Adan Canto) 등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연기파 배우들의 앙상블이 더해져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한순간 대통령이 된 지정생존자 톰 커크먼의 고군분투를 다룬 정치 스릴러 '지정생존자' 시즌 2는 9월 28일부터 넷플릭스에서 매주 목요일 새로운 에피소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지난 19일 시즌 2의 네번째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 사진=넷플릭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