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욱 해경 국장이 과거 세모그룹에서 근무하고 구원파 신도였던 사실을 인정한 가운데 지금은 구원파에 소속돼 있지 않다고 해명했다.

지난달 30일 TV조선은 “사정당국이 최근 해양경찰청의 이용욱 정보수사국장이 과거 세모그룹 조선 사업부에서 근무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조사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이와 함께 TV조선은 방송을 통해 이용욱 국장이 해경에 들어가기 전까지 구원파 신도였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 이용욱 해경 국장/뉴시스

논란이 일파만파 커지자 이용욱 국장은 1일 새벽 진도군청에서 브리핑을 열어 입장을 표명했다.

이용욱 국장은 이날 “1991년부터 7년 간 세모그룹에서 일했고 당시 구원파 신도들과 어울린 적은 있다”며 “그러나 해경에 들어갈 때 이미 구원파 신도들과의 인연을 끊었다. 그들과 연을 끊은지 10년이 넘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구원파와 지금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며 “오히려 그 쪽에서는 나를 배신자 취급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해 제기된 의혹에 대해 법적 책임을 묻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해경은 이번 논란과 관련해 이용욱 국장을 세월호 참사 수사 라인에서 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이용욱, 어디까지가 진실인지 꼭 밝혀야” “이용욱, 대단하다 세모그룹” “이용욱, 해경에는 어떻게 채용됐나?” “이용욱, 어이가 없다” “이용욱, 청해진해운에 안 엮인 게 없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최고운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