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빙벨 이종인 대표...‘다이버 세월호 선내 진입, 4층 수색

 
다이빙벨 투입이 성공했다.
 
알파잠수종합기술공사에 따르면 이종인 대표는 1일 새벽 320분께 세월호 침몰 참사 현장의 바지선에서 다이빙벨 투입작업을 했다.
 
잠수부들도 다이빙벨에 탑승해 잠수에 성공했다.
 
   
▲ 이종인 대표의 다이빙벨
 
현장 동행취재에 나선 이상호 고발뉴스 기자는 트위터를 통해 다이빙벨에 2톤짜리 무게추를 연결했고 바지선 위의 통신장치와 작업중계 카메라, 다이빙벨 내부 카메라 모두 이상이 없다고 전했다.
 
이는 팩트TV와 이상호 기자의 고발뉴스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세월호 우현 중앙부 4층 난간에서 다이버 선내 진입을 시작했고 4층 중앙부 복도를 통해 좌현으로 들어가 무려 80분동안 잠수에 성공했다.
 
실종자를 찾지 못했지만, 잠수사 감압시간 등을 포함해 2시간 여 동안 투입돼 수색작업을 벌였다.
 
다이빙벨은 잠수부들이 오랜 기간 물속에 머물며 사고현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종의 휴식공간이다.
 
다이빙벨은 커다란 종모양의 구조물을 레인에 매달아 물속으로 집어넣고 설비 안에 형성된 에어포켓에 지속해서 공기를 공급하는 방식이다.
 
이종인 대표는 지난 18JTBC '뉴스9'에 출연해 "2000년 제작한 다이빙벨은 유속에 상관없이 20시간 정도 연속 작업할 수 있는 기술"이라며 다이빙벨을 세월호 구조작업에 투입해야 한다고 주장해 관심을 모았다.
 
다이빙벨 이종인 대표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다이빙벨 이종인 대표, 다이빙벨 다시 투입해야”, “다이빙벨 이종인 대표, 유속 때문에 세월호 선내 진입 못할 것 같다는데”, “ 다이빙벨 이종인 대표, 생존자 구조 최선을”, “다이빙벨 이종인 대표, 다이빙벨 진작 투입하는 건데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