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의 안산 합동분향소 조문 당시 한 할머니와 껴 안으며 위로를 하는 장면이 연출된 모습이라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청와대 측이 입장을 밝혔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달 30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조문하러 왔다가 졸지에 동원된 배우로 알려진 할머니와 가족들 마음에 상처를 줬다"며 "박 대통령은 우연히 할머니를 만났다"고 연출설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 박근혜 할머니 논란/YTN 방송 캡처
또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현장에 방문했을 때 병원에 누워있는 아픈 아이를 ‘쇼’하기 위해 데리고 왔다는 왜곡된 보도로 아이의 가족으로부터 항의를 받기도 했다”는 예까지 들어 설명했다.

아울러 민 대변인은 “이러한 보도는 우리 사회에 불신과 혼란을 가중시키고 모든 사람들 마음에 상처를 주는 일”이라며 “세월호 참사로 많은 학생들이 희생돼 국민들이 충격과 슬픔에 빠져 있을 때일수록 언론이 진실을 전하고 유족과 국민들이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역할을 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일부 언론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이 할머니의 어깨를 다독이는 사진과 함께 “박근혜 대통령이 유가족으로 보이는 할머니를 위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세월호 유가족 중에 할머니를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는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집중된 바 있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박근혜 할머니 논란, 진짜 연출 아닌가?” “박근혜 할머니 논란, 도대체 뭐가 진실이지?” “박근혜 할머니 논란, 지금 중요한 건 그게 아니잖아” “박근혜 할머니 논란, 어디부터 어디까지 믿어야 할지 모르겠다” “박근혜 할머니 논란, 민 대변인이 더 한 말은 없나?”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펜=최고운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