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로밍 패킷당 요금 국내 표준 요금제 수준 0.275원으로 파격 인하
데이터로밍 이용액 일 상한 1만1000원 제도 신설…로밍 요금 불안 해소
[미디어펜=조우현 기자]KT가 해외에서도 '요금 폭탄' 걱정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로밍서비스를 출시했다.
 
KT는 오는 24일부터 △데이터로밍 종량 요금 파격 인하 △데이터로밍 상한제도 개편 △신규 로밍 서비스 2종출시 등 로밍 서비스를 대폭 개선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별도 로밍요금제 신청 없이 데이터 로밍을 이용하는 경우 요금이 기존 패킷당 2.2원(부가세포함)에서 패킷당 0.275원으로 87% 파격 할인된다. 또 데이터로밍 종량 요금을 국내 표준요금제 데이터 이용요금 수준으로 인하해 가계통신비 부담을 대폭 경감시켰다.
 
아울러 데이터로밍 이용금액 상한 제도를 개편한다. 이용금액 상한선 일 1만1000원(부가세포함)을 신설했다. 기존 월 5만5000원 상한은 11만원으로 변경한다. 일 1만1000원에 도달하게 되면 당일 추가 요금 부담 없이 200kbps 이하 속도로 계속 데이터 이용이 가능하다. 

하루 상한선인 1만1000원 이내에서 소량 데이터를 원하는 고객들도 사용한 만큼 요금을 낼 수 있다.
 
이들은 "이번 개선안은 중국∙미국∙일본 등 176개국에서 적용되며 개선안이 적용되지 않는 일부 국가에서는 데이터로밍을 기본 차단, 원치 않는 데이터로밍 요금 발생으로 인한 불만 가능성을 원천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 KT는 24일부터 데이터로밍 종량 요금 파격 인하 데이터로밍 상한 제도 개편 신규 로밍 서비스 2종 출시 등 로밍 서비스를 대폭 개선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인천국제공항에서 KT 모델들이 데이터로밍 서비스 개편 내용을 소개하는 모습./사진=KT 제공


KT는 이와 함께 24일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투게더', '음성로밍 안심 5분' 요금제 2종도 신규 출시할 예정이다.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투게더'는 가족, 친구 등 단체로 해외여행 가는 고객들의 로밍 요금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한 서비스다. 가입 시 대표자 본인을 제외하고 최대 3명까지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요금제와 동일한 서비스를 기존 1만1000원/일(부가세 포함)에서 5500원으로 5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한다.
 
'음성로밍 안심 5분'은 해외 응급상황 및 간단한 통화를 원하는 고객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것으로 3300원에 5분의 로밍통화를 이용할 수 있다. 통화 이용 후 바로 잔여분수 확인이 가능하고 수신 및 발신통화 모두 적용된다.
 
임채환 KT 무선서비스담당 상무는 "KT고객의 가계통신비 부담을 낮추고 요금 불안 없이 안심하고 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사람을 생각하는 혁신기술로 더욱 차별화된 로밍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