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은 23일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다스 실소유주 등 이명박 전 대통령 의혹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추가수사할 뜻을 밝혔다.

다스의 실소유주가 누구냐는 문제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둘러싼 BBK 주가조작 사건과 도곡동 땅 의혹과 의혹을 잇는 쟁점으로 평가받고 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은 불법사찰과 블랙리스트 의혹 수사와 관련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을 출국금지한 것으로 23일 알려졌다.

윤석열 지검장은 이날 오전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우병우 전 수석 추가수사에 대한 의향을 묻자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해 여러 고소 고발과 진정이 있었다"며 "해 보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명박 전 대통령이 수사대상으로 올라있는지 묻자 윤 지검장은 "출국금지는 아직 되어있지 않다. 진행 중이라 자세히 말씀드리기 어렵다"면서, 이 의원이 '다스는 누구 것이냐'고 재차 질문하자 "최근 사건을 배당했다. 법률적으로 누구 것인지 확인하겠다"고 언급했다.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수사팀(팀장 박찬호 2차장검사)은 현재 국정원 TF가 추가로 의뢰한 내용에 대해 정치개입 국정원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 상태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