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은 최순실씨 소유로 알려져 국정농단 사태의 발단이 됐던 태블릿PC에 대해 의혹이 제기되자 23일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과 최순실씨 사이에 문자가 있었다"며 "태블릿PC가 최씨 것"이라고 말했다.

윤석열 지검장은 이날 서울고등검찰청에서 열린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이 "사건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최순실씨의 것으로 알려진 태블릿PC를 검증해야 한다"며 태블릿PC를 두고 일어난 여러 의혹에 대해 묻자 이같이 답했다.

윤 지검장은 김진태 의원이 "태블릿에서 나온 문서가 272개인데 그 중 검찰과 JTBC가 만든 문서가 54%"라며 증거능력에 대해 질의하자 "저는 자동생성파일이라고 보고받았는데 저희는 나온 대로 보고서를 작성했다"며 "정호성 전 대통령 부속비서관과 최씨 간에 '받았다'와 '지금 보내드린다' 등 문자가 있었다"고 답했다.

윤 지검장은 이어 "이런 점을 봐서 태블릿PC를 최씨가 쓴 것으로 본다"며 "정호성 전 비서관 재판에서는 (정호성) 본인이 최씨가 쓰던 태블릿이 맞다고 인정해 증거로 동의했고 최씨 재판에서는 증거로 내 달라고 해서 작성한 대로 법정에 제출해 증거로 채택됐다"고 말했다.

이날 김 의원은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법률 2조에 의해 근거가 충분하다. 태블릿PC 실물을 국감장에 가지고 나오도록 해달라"고 지적했고, 이에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검찰은 증거능력이 있다고 공식 발표했는데 증거 능력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자료를 제출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국회 법사위원장인 권성동 자유한국당 의원은 태블릿PC 논란이 가열되자 "과거 법무부 검찰청 국감 때도 직접 수사한 검사가 나와서 밝힌 전례가 있었다"며 "윤석열 지검장이 잘 모르겠다 하니 보강 차원에서 판단해주길 바란다"고 매듭을 지었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