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지난 21일 경기도 용인시에서 어머니와 이부동생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김 모(35)씨가 뉴질랜드 영주권자로 확인됐다.

경기 용인에서 일가족을 살해하고 뉴질랜드로 도주한 김씨 사건과 관련, 뉴질랜드 경찰이 한국 당국의 요청으로 공조수사에 착수한 가운데 뉴질랜드 이민국(INZ)이 김씨가 뉴질랜드 영주권자라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뉴질랜드 이민국은 성명에서 문제의 남자가 살인 사건 3일 뒤인 지난 24일 뉴질랜드에 도착했으며 뉴질랜드 영주권자라고 확인했다.

또 이민국을 관할하는 기업혁신고용부(MBIE)의 대변인도 "그 사람이 10월 24일 오클랜드에 도착했다는 사실을 INZ가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대변인은 "그는 뉴질랜드 영주권자다. 법과 사생활 보호 때문에 INZ는 더는 구체적으로 언급할 수 없다. 구체적인 내용은 뉴질랜드 경찰에서 나와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앞서 경찰 대변인은 한국 당국의 요청으로 웰링턴 인터폴이 김씨 사건에 대한 공조수사에 착수했다며 중요사안으로 이 문제를 다루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은 그러나 구체적인 인적 사항이나 입국 후 추정되는 소재지 등은 밝히지 않았다.

뉴질랜드는 한국과 범죄인인도조약과 형사사법공조를 맺고 있다.

지난 21일 경기 용인에서 어머니와 이부동생을 살해한 데 이어 강원 평창에서 계부를 살해한 혐의를 받는 김씨는 23일 아내와 두 자녀를 데리고 뉴질랜드로 출국, 경찰이 소재 파악과 신병 송환 등을 위해 뉴질랜드 경찰에 수사협조를 요청했다.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를 받은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김씨가 언제 뉴질랜드 영주권을 취득했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