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연세대병원과 의료봉사활동 업무협력 체결도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8일 산초울마을을 찾아 장학금 전달, 벼베기, 고구마 캐기, 떡 만들기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가족 1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과 임직원 가족들이 지난 28일 강원도 홍천군 산초울마을을 방문하여 1사1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 제공


앞서 아시아나는 지난 4월 사회공헌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연세대 치과대학병원 봉사단도 함께 마을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치과 상담, 검진, 치료 등의 의료봉사를 펼쳤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6년 산초울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올해로 12년째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매년 봄과 가을에 임직원들이 마을을 방문해 모내기, 고구마 심기 등의 농촌체험 활동을 펼쳤고, 마을 학생들에게 장학금 전달, 묘목, 사료, 청소기 등 마을에 필요한 물품을 선물했다.
 
산초울마을에서 재배한 쌀을 구입해, 아시아나항공 본사가 위치한 강서구 저소득층에 지원 하는 등 다양한 다양한 방법으로 1사1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1사1촌 활동을 함께한 김수천 사장은 “12년동안 산초울마을과 함께한 보람 있고 소중한 경험을 통해 산초울마을은 임직원들의 마음의 고향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이 활동이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직원과 가족들에게는 참된 교육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2006년 이후 산초울마을에서 1사1촌 봉사활동 24회를 실시하며 2,000명 참석, 2,500만원 상당의 선물, 장학금 5,400만원을 지원하고 쌀 5,000포를 구매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