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강하늘이 웰메이드 스릴러 '기억의 밤'을 통해 소름 돋는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 사진=메가박스(주)플러스엠


영화 '기억의 밤'은 납치된 후 기억을 잃고 변해버린 형(김무열)과 그런 형의 흔적을 쫓다 자신의 기억조차 의심하게 되는 동생(강하늘)의 엇갈린 기억 속 살인사건의 진실을 담은 미스터리 추적 스릴러.

동물적인 감각으로 진석 역을 섬세하게 묘사한 강하늘의 3단 심리 변화 스틸이 30일 공개됐다.


   
▲ 사진=메가박스(주)플러스엠


# 1단계 : '낯설음', 여기서 무슨 소리가 들려!
강하늘의 긴장된 표정에서 폭풍처럼 휘몰아칠 사건을 예고

1단계 '낯설음' 스틸은 새집으로 이사 온 뒤, 낯선 기운을 느끼기 시작한 진석의 감정을 담아 보는 이들마저 긴장하게 만든다. 화목한 가정에서 평화로운 일상을 지내던 ‘진석’은 가족들이 모두 잠든 늦은 시간에 의문의 소리를 듣게 된다. 2층의 빈방 너머 들려오는 정체불명의 소리에 경계심을 나타내는 강하늘의 경직된 표정은 앞으로 그에게 닥칠 미스터리한 사건을 암시하며 불안함을 자극한다.


   
▲ 사진=메가박스(주)플러스엠


# 2단계 : '의심' – 내가 알던 우리 형이 아니야!
복잡한 내면을 완벽하게 표현하며 숨 막히는 긴장감 선사!

2단계 '의심'을 하는 진석의 모습은 형제 사이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음을 보여준다. 새집으로 이사 간 날 밤, 의문의 남자들에게 납치를 당하는 형 유석의 모습을 두 눈으로 목격한 진석은 충격에 빠진다. 악몽에 시달리던 ‘진석’은 납치됐다가 19일 만에 모든 기억을 잃은 채 돌아온 형 유석을 보며 안도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낯설게 변해버린 형의 존재를 의심하기 시작한다. 

의심스러운 형의 뒤를 쫓는 진석을 연기하는 강하늘은 초반의 캐릭터와 180도 달라진 인물을 연기한다. 평소와 다른 형의 모습을 발견했을 때의 당혹스러운 감정부터 진짜 형이 아니라는 확실한 증거를 찾기 위해 뒤를 쫓을 때의 날카로운 눈빛, 하지만 자신의 의심이 사실이 될까 봐 두려워하는 내면까지.  진석의 복잡한 내면을 완벽히 포착한 강하늘의 연기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숨 쉴 틈 없는 긴장감을 느끼게 할 예정이다.


   
▲ 사진=메가박스(주)플러스엠


# 3단계 : '불안' – 아무것도 믿을 수 없어! 내 기억마저도!
이전의 확고한 캐릭터들과 달리 자신을 불신하는 캐릭터로 인생 연기 경신

3단계 '불안'을 이기지 못하고 계속되는 악몽으로 혼란을 겪으며 점점 피폐해지는 ‘진석’의 모습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진석은 꿈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하며 환각과 환청에 시달린다. 시간이 흐를수록 형뿐만 아니라 가족 구성원 모두를 믿지 못하게 되는 진석은 어쩌면 자신의 기억조차 진실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의심에 사로잡힌다. 

자신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던 전작의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스스로에 대한 불신을 연기해야 했던 것이 결코 쉽지 않았던 강하늘은 "보통 10회차 정도 촬영을 끝내고 나면 캐릭터에 대한 이해도와 믿음이 생겨 연기의 방향성이 정해진다"면서 "하지만 자신을 불신하는 진석의 캐릭터의 방향성을 잡는 데는 그 어떤 캐릭터보다 힘들었다"고 고민의 흔적을 밝히기도 했다.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내면 연기를 선보여준 강하늘에 대해 장항준 감독은 "강하늘은 후천적인 노력뿐만 아니라, 동물적인 감각으로 연기하는 배우"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강하늘의 소름 돋는 연기 변신으로 기대감을 더하고 있는 '기억의 밤'은 오는 11월 29일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