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전건욱 기자]자유한국당은 31일 최근 동해에서 북한에 피랍됐다 돌아온 흥진호 사건과 관련, 청와대의 조속한 해명이 따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홍문표 사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피랍자의 실명과 주소 등을 공개해야 한다"며 "해경과 해군, 그리고 국방장관이 모르는 7일간의 소위 은폐사건은 당연히 국민이 알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391 흥진호'는 지난 21일 동해에서 조업 도중 북한에 나포됐다 6일 만인 27일 돌아왔다.

홍 사무총장은 "국민도, 해경도, 언론도 심지어 국방부 장관도 모르고 있었다"며 "오직 청와대만이 알고 있었으며 이것이 오늘 문제인 정부의 현실"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어 "흥진호 피랍 사실이 전 국민에게 알려지지 않는 건 개탄스러운 일"이라며 "당장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된다"고 주장했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도 "국방장관과 해군참모총장조차 이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는 것은 안보에 심각한 구멍이 뚫려있는 것"이라며 "청와대는 최초 보고시점과 어느 선까지 보고가 됐는지 등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송영무 국방장관은 전날인 30일 열린 국방부 국정감사에서 '흥진호 나포 사실을 언론을 통해 알게 됐다'고 했다. 

   
▲ 홍문표 사무총장은 31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피랍자의 실명과 주소 등을 공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진=자유한국당 제공

[미디어펜=전건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