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기업·공익법인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공익사업 모델
[미디어펜=나경연 기자]현대자동차가 울산시와 손잡고 국내 최대 규모 어린이 교통안전체험관 '키즈오토파크 울산'을 세운다.
 
현대차는 울산광역시청 회의실에서 키즈오토파크 울산 건립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고 1일 밝혔다.

   
▲ 현대차와 울산시가 지난 1일 업무협약 MOU 체결을 통해 건립과 운영을 계획하고 있는 '키즈오토파크 울산'의 조감도가 나왔다./사진=현대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정부·기업·공익법인단체가 공동 참여하는 공익사업 모델이다.

울산시가 부지 제공, 현대차가 건립과 운영, 한국생활안전연합이 교육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맡는 형태다.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다양한 교육시설과 각종 부대시설을 갖춰 주행 및 보행, 교통안전, 안전벨트 등 실제 상황에 가까운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교통안전교육 전문강사를 통해 6~10세 어린이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체험 위주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키즈오토파크 울산은 내년 하반기 완공 예정이며 연간 총 1만2000명의 어린이가 이용할 수 있는 규모다.
 
현대차는 지난 2009년 서울시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내 '키즈오토파크 서울'을 개관하고 지난달까지 약 12만5000명 어린이에게 교통안전교육을 제공했다. 

지난 2015년에는 키즈오토파크 서울 리뉴얼을 완료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미디어펜=나경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