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주말을 앞둔 금요일 오늘날씨는 가을비가 오락가락 하는 궂은 날씨가 예보됐다. 중서부에서 시작된 비가 남쪽, 강원영동으로 이동하며 주말인 내일 오전까지 전국 곳곳에 내리겠다. 비가 그치면 주말께 올 가을 가장 추운날씨가 찾아오겠다.

   
기상청 오늘날씨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에 따르면 오늘은 중부지방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오전 중부지방, 오후에는 강원도와 경북북부 지역에 빗방울 떨어지겠다. 이번 비는 내일 오후 들면서 점차 개겠다.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가끔 비가 오겠고 강원산지에는 밤에 비 또는 눈이 오는 곳 있겠다. 강원·경북북부 일부지역은 밤까지 이어지는 곳 있겠다. 비의 양은 많지 않지만 중부 지방에는 벼락과 돌풍을 동반한 요란한 가을비가 오는 곳 있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강릉 12도, 대전 대구 울산 9도, 춘천 청주 수원 전주 목포 10도, 광주 세종 7도, 부산 포항 13도, 제주 15도로 전망된다. 낮 기온은 서울 전주 17도, 대전 세종 수원 광주 춘천 16도, 대구 제주 20도, 부산 창원 울산 포항 21도, 강릉 19도로 예보됐다.

오늘 비가 그친 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주말인 내일 아침 기온은 크게 떨어지겠다. 바람마저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다. 올 들어 가장 추운 날씨가 예보됐다. 오늘 해안에는 강풍과 풍랑예비특보가 내려졌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주말인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구름 많다가 낮부터 맑아지겠다. 북쪽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서울 아침기온이 2도까지 떨어지는 등 수은주가 큰 폭으로 내려가겠다.

강원도와 경북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으며 일부 산지에는 올 첫눈이 내리겠다. 주말인 일요일은 대체로 맑겠고 다음주 수요일 중부지방에 한 차례 비가 예보됐다. 그 밖의 날은 대체로 맑겠고 가끔 구름 많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