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넥슨은 'EA X 넥슨 뉴 프로젝트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 4'를 2일 최초 공개했다. 

피파온라인 4는 'LIVE & BREATHE FOOTBALL' 슬로건을 바탕으로 실제 선수들의 모션 캡처와 유수 리그의 라이선스를 획득해 경기장, 관중, 현장음, 해설까지 실제 축구를 경험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비주얼의 변화뿐 아니라 선수의 개인기, 세트피스, 볼의 움직임을 비롯해 인공지능(AI), 디펜스 시스템 등을 활용한 전략적인 플레이까지 즐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피파온라인 3'의 성공적인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넥슨은 '피파온라인 4'의 국내 서비스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 사진은 피파온라인4 게임 캐릭터가 환호하는 모습./사진=넥슨 제공


오는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시즌 전 국내 론칭을 목표로 하며,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7'의 넥슨 부스를 통해 시연 버전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12월 중 첫 번째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피파온라인 3'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을 특별혜택을 준비할 계획이며 자세한 내용은 이후 발표할 예정이다.
 
한승원 스피어헤드 본부장은 "늘 수준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며 발전해 온 '피파온라인' 시리즈의 네 번째 게임을 선보이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지난 5년간 '피파온라인 3'을 서비스하며 보내주신 유저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높은 기대 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발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헌 넥슨 부사장은 "'피파온라인 3'의 서비스 노하우를 총 집약해 최고의 축구게임으로 더욱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