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서울 용산 국방부에서 국군사이버사령부를 대상으로 3일 열린 국회 정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명박 정부 당시 군사이버사의 댓글 작업 의혹에 대해 불법 여부를 두고 공방이 이어진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현재 이에 대해 관련 단서를 확보해 수사 중이다.

의원들은 당시 군사이버사 심리전단 요원들의 댓글 작업에 대해 질타에 나선 가운데, 비공개로 진행된 국감에서 군사이버사 측이 댓글작업에 연루된 현역요원이 115명이라고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보위 소속 의원들에 따르면, 군사이버사는 이날 댓글작업을 시인하고 재발방지를 약속했다.

앞서 여야 정보위원들은 지난 1일에도 기무사령부를 대상으로 열린 국감에서도 댓글작업 의혹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 

김종일 국군사이버사령관은 3일 이와 관련해 국감장에서 "사령관과 전 직원이 정치 중립 의무를 준수하겠다는 선서를 한 뒤 서약서를 썼다"면서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도록 하면서 일단 관련자를 다 밝혀보겠다"고 말해 일부 의원의 댓글 관련자 처벌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김종일 사령관은 이에 대해 "과거에 불미스러운 일도 일부 있었으나 전체가 다 그런 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 3일 서울 용산 국방부에서 국군사이버사령부를 대상으로 국회 정보위원회 국정감사가 열렸다./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