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 소비자 전문매체 컨슈머리포트가 선정한 '최고의 4K TV'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컨슈머리포트는 소매점에서 판매되는 250여개의 TV를 대상으로 '최우수 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평가 기준은 고해상도 화질, 4K 성능, 시야각, 음질, 편의성 등이다.

컨슈머리포트는 "LG전자의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가 최고의 TV로 꼽혔다"며 "이 제품은 '벽지TV'라고 불리는 것처럼 지금까지 등장한 TV 가운데 가장 얇다"고 말했다. "화질은 물론 사운드, HDR 등에서 최고의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들은 또 "삼성의 75인치 초고화질 TV와 55인치 초고화질 TV는 각각 '최고의 점보사이즈 4K TV'와 '1천달러 이하의 최고 4K TV'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75인치 제품을 언급, "아직은 시장에서 드문 75인치 이상 4K TV를 원한다면 이 제품이 고려할만 하다"며 "탁월한 화질과 우수한 HDR 성능에 음질도 훌륭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최근 4K TV의 가격이 떨어지면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HDR 기능도 점점 일반화하고 있다"면서 "지금이야말로 4K TV 구입을 결정할 때가 아닌가 싶다"고 진단했다.

   
▲ LG전자 모델이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시청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