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대한 오픈월드·향상된 비주얼과 스토리
2018년부터 순차적으로 선봬
[미디어펜=이해정 기자]엔씨소프트는 미공개 신작 MMORPG 4종을 7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서울 역삼동 더 라움에서 신작 발표회 '디렉터스 컷(DIRECTOR’S CUT)'을 열고 MMORPG 프로젝트 TL, 리니지2M, 아이온 템페스트, 블레이드&소울 2(티저 영상)를 선보였다.
 
신작 MMORPG는 몰입도 높은 전투와 액션, 방대한 오픈월드(Open World), 향상된 비주얼(Visual), 확장된 스토리 등의 특징을 가진다.
 
우선 프로젝트TL은 PC MMORPG로 리니지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언리얼 엔진 4로 개발 중이며 이용자는 높은 몰입도의 전투를 느낄 수 있다. 게임 내 캐릭터와 오브젝트(Object, 주변 사물)의 상호작용(Interaction)을 극대화하는 등 현실감 있는 물리법칙을 적용했다. 기상과 지형 변화, 시설 파괴 등도 새롭게 구현했다.

   
▲ 이태하 Seeder가 7일 역삼동 더 라움에서 열린 NC 미디어데이 '디렉터스 컷' 행사에서 아이온 템페스트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2M은 리니지M에 이은 두 번째 M 타이틀로 원작의 오픈 필드를 풀(Full) 3D 그래픽으로 모바일 환경에 구현했다.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고, 직업(Class), 레벨(Level), 파티(Party)의 자유도를 높였다.
 
아이온 템페스트는 PC MMORPG 아이온 IP를 계승한 모바일 게임이다. 원작 아이온의 천족과 마족 전쟁으로부터 900년 전 세계가 게임의 배경이다. 아이온 이용자 커뮤니티인 레기온(Legion, 군단) 단위의 대규모 필드 전투가 특징이다.
 
블레이드&소울2는 원작 PC MMORPG 블레이드&소울의 후속작으로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공개한 신작들을 2018년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