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KB국민은행

[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국민은행은 부동산114와  여의도 세우회빌딩에서 부동산관련 업무의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를 통해 양사는 ▲부동산관련 콘텐츠 등의 상호교환 ▲부동산 개발·관리업무 등 공동추진 ▲시너지창출을 위한 신규사업 모델 발굴 상호협력 ▲부동산관련 마케팅업무 및 외부 행사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가 운영중인 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 Liiv ON'과 '부동산114'의 서비스 경쟁력 강화가 추진된다. KB국민은행의 시세∙통계 정보와 부동산114의 부동산 콘텐츠 교환을 통해 더욱 전문성 있는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고, 부동산 개발·관리 및 마케팅 분야에서 상호협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시세 및 통계정보와 금융에 강점을 가진 KB국민은행과 생생한 부동산 현장시장정보에 대한 노하우를 지닌 부동산114의 이번 협업은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시너지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더욱 풍부한 부동산 콘텐츠를 마련해 KB부동산 Liiv ON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간의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국내 부동산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이끄는 업계 선두주자로 함께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