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자식 키우는 마음 똑같다”...진중권 “사람이 먼저다, 선거용 구호려니 했는데”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진도 방문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진중권 교수는 3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문재인 의원의 진도 방문에 대한 내용을 담은 기사를 링크했다. 
 
진중권 교수는 "그러고 보니 문재인 캠프의 대선 슬로건이 떠오르네요. "사람이 먼저다." 그때는 그냥 선거용 구호라고만 생각했는데. 지금 생각하니 그 안에 우리 사회에서 우선시 해야 할 가치에 관한 중요한 정치철학적 화두가 담겨 있었던 것. 이익이냐, 생명이냐..."라는 글을 게재했다.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세월호 침몰 18일째인 3일 오후 전남 진도군 임회면 팽목항을 찾아 실종가 가족을 위로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뉴시스
 
앞서 문재인 의원은 이날 세월호 침몰사고 실종자 가족이 있는 전남 진도실내체육관과 팽목항을 잇달아 찾아 가족들을 위로했다.
 
체육관에서 한 실종자 어머니는 "우리 아이가 유실되게 생겼다. 같은 자식을 키우는 처지에서 꼭 살려달라"고 문 의원에게 눈물로 호소했다.
 
문재인 의원은 "부모님들이 마음을 잘 추슬러 나갈 수 있을지가 걱정"이라며 "마지막까지 희망을 잃지 마시라"고 손을 맞잡았다.
 
문재인 의원은 "초기에 대응을 잘 못했지만 지금이라도 가족들의 마지막 희망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자식 키우는 마음이 똑같다. 마지막까지 희망 놓지 말아달라"고 위로했다. 
 
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소식에 네티즌들은 “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조용히 위로” “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연휴 첫날인데” “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고맙습니다”“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사람이 먼저다, 당연한 말인데” “문재인 의원 방문, 정치인 오지 말랬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