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LG 올레드 TV' 설치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전자가 '올레드 TV'를 앞세워 글로벌 문화 마케팅에 나섰다.

LG전자는 최근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77형)'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2015년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처음으로 'LG 올레드 TV(55형)'를 설치했다. 설치 이후 2년 반 동안 약 700만명의 관광객이 박물관의 역사를 'LG 올레드 TV'로 감상했다.
 
아야소피아 박물관 측은 "터키 문화의 예술적 가치를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다시 한 번 'LG 올레드 TV'를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야소피아 박물관은 기독교와 이슬람교,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져 발전해 온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아 198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됐다.
 
LG전자는 영국 런던서 지난 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열리는 자선 행사 '홀리데이 하우스'에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65형)'를 설치했다. 이 행사의 수익금은 유방암 연구에 쓰인다.
 
행사에 참여한 인테리어 디자이너 소피 패터슨은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로 더욱 고급스럽고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며 "이 제품은 벽에 걸린 예술작품처럼 인테리어의 격을 한 층 높였다"고 밝혔다.
 
이정석 HE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상무는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을 알리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세계적 유적지 '아야소피아' 박물관을 찾은 방문객들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77형)로 아야소피아 박물관의 역사를 감상하고 있다./사진=LG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