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이금로 법무부 차관은 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국가정보원 댓글 수사 방해 혐의로 수사받던 고 변창훈 서울고검 검사의 투신 사망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댓글수사팀의 교체 검토를 시사했다.

이금로 차관은 이날 '2013년 당시 댓글수사를 담당했던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이 수사방해에 대한 수사까지 담당하는 건 문제있는 것 아니냐'면서 여야 의원들이 수사팀 교체 가능성을 묻자 "대검과 협의해 검토하겠다"며 이같이 답했다.

이 차관은 이날 국정원 댓글수사팀이 고 변창훈 검사 자택에 오전7시 압수수색을 들어간 것에 대해서도 "무리한 수사 없었지만 아쉬운 점이 있었고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면서 "서울중앙지검장도 인권을 중시하겠다고 밝혔다"고 말했다.

또한 이 차관은 일선 검사들 분위기에 대해 "대체로 어수선한 분위기며 침울하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차관은 이날 '변 검사가 국정원 직원에게 위로전화한 것을 수사팀이 회유로 몰았다'는 보도와 관련해 "오늘 아침 대검에 '피의사실을 공표하지 말도록 유의하라'고 지시내렸다"고 강조했다.

   
▲ 이금로 법무부 차관은 9일 국회 법사위에서 국정원 댓글수사 방해혐의로 수사받던 변창훈 서울고검 검사의 투신사망과 관련해 서울중앙지검 국정원 댓글수사팀의 교체 검토를 시사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김규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