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우리 아이 유실된다는데...자식 키우는 같은 처지에서 꼭 살려달라"는 절규에 한숨만
 
 
문재인 의원이 전남 진도를 찾아 세월호 실종자 가족들을 위로했다.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세월호 참사 18일째인 3일 오후 진도실내체육관을 방문했다.
 
   
▲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세월호 침몰 18일째인 3일 오후 전남 진도군 임회면 팽목항을 찾아 실종가 가족을 위로하고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뉴시스
 
실종자 어머니 등이 문재인 위원장과 마주앉아 애가 끊어지는 심정을 토로했다.
 
한 실종자 어머니는 "잠수부들이 똘똘 뭉쳐서 아이들을 꺼내 와야 한다"며 "이렇게 오셔서 '어떠십니까'라고 물어본들 뭔 소용이 있겠습니까. 이런 거 다 필요없다"고 말했다.
 
또 다른 가족은 "우리 아이가 유실되게 생겼다. 같은 자식을 키우는 처지에서 꼭 살려달라"고 눈물로 호소했다. 
 
문재인 의원은 "부모님들이 마음을 잘 추슬러 나갈 수 있을지가 걱정"이라며 "마지막까지 희망을 잃지 마시라"고 손을 맞잡았다.
 
문재인 의원은 “지금은 바닷속에 있는 아이들을 건져내는 일에 전념할 때라고 생각한다"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제대로 원인을 가려내는 일이 꼭 필요 하며 결코 그 일에 소홀함이 없을 것임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실종자 가족들을 위로한 문 의원은 팽목항 부둣가 뒤편에 임시로 마련된 신원확인소를 방문하기도 했다.
 
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소식에 네티즌들은 “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조용히 위로” “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연휴 첫날인데” “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고맙습니다”“문재인 의원 진도 방문, 사람이 먼저다, 당연한 말인데” “문재인 의원 방문, 정치인 오지 말랬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