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정광성 기자]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국군이 대통령의 지시를 받아 국민 여론을 거짓으로 조작한 국기문란, 헌정질서 유린사건"이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군 사이버사의 댓글 사건을 비판했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정권이 국정원과 사이버사를 동원해 여론 조작, 정치 공작을 폈다는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각계각층의 노력이 전개됐음에도 실체를 규명하지 못했으나 마침내 밝혀지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추 대표는 "이 전 대통령의 반응을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전직 대통령으로서 지금이라도 뉘우치고 나라와 미래를 위해 솔직히 고해성사하는 것이 먼저"라고 꼬집었다.

또 "최근 검찰 일부에서 국민적 염원인 적폐청산에 소극적 기류가 있어 심각한 우려를 전하지 않을 수 없다"며 "조직에 충성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과 나라에 충성해야 한다"며 검찰 내부도 겨냥했다.

추 대표는 "적폐청산을 하는 대장정에서 조직 이기주의는 설 곳이 없다"며 "국정원 파견 검사가 가짜 책상과 가짜 서류로 위장하고 진실을 엄호하는 공범이 됐다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일각에서 조직적으로 저항하는 것은 국민의 미래로 가려는 희망과 염원에 맞서는 일이고 절대 용납되지 않을 것"이라며 "적폐청산은 특정 세력을 겨냥한 손보기가 아니다"고 못박았다.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0일 "국군이 대통령의 지시를 받아 국민 여론을 거짓으로 조작한 국기문란, 헌정질서 유린사건"이라며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군 사이버사의 댓글 사건을 비판했다./사진=연합뉴스


[미디어펜=정광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