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간호사들에게 선정적인 춤 공연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져 물의를 일으킨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이 결국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성심병원을 운영하는 학교법인 일송학원(한림대재단)은 14일 윤대원 이사장 명의로 된 사과문을 공개했다. 사과문 내용 중에는 “논란이 된 모든 사안에 대해 더는 변명의 여지가 없음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앞서 한림대학교 성심병원은 체육대회 장기자랑에서 간호사들이 과도하게 신체가 드러나는 옷을 입고 선정적인 춤 공연을 선보이게 해 논란이 됐다.

사과문에서 윤 이사장은 “좋은 행사(체육대회 장기자랑) 계획에도 불구하고, 장기자랑에서 보여준 구성원의 심한 노출이나 여러 모습이 선정적으로 비추어져 사회적인 지탄을 받게 됐다”며 “재단 책임자로서 부족함과 관리 감독의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이사장은 “국민 여러분과 관계기관 당국에 이런 사태로 인해 깊은 걱정을 끼쳐 드린 부분에 대해 깊은 사과와 송구스러운 마음을 표한다”면서 “넓은 아량으로 이해와 관용을 베풀어주시길 간곡히 부탁한다”고 부연했다.

성심병원 측은 장기자랑 프로그램에 직원들이 노출이 심한 옷을 입지 않도록 복장 규정을 만들고 체육대회 폐지 여부까지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논란 과정에서 추가적으로 불거진 임금체불 문제에 대해서는 “고용노동부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최대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