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서만 4개노선 운영
[미디어펜=최주영 기자]제주항공이 베트남의 주요 도시 신규 노선을 잇달아 취항한다. 제주항공은 베트남 내 하노이, 호찌민, 다낭, 나트랑 등 4개 도시를 거점으로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 삼는다는 전략이다. 

15일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 8월28일 이후 운휴 중인 인천-나트랑 노선을 오는 12월 26일부터 정기노선으로 주5회(화·수·목·토·일) 다시 운항할 예정이다. 또 베트남 최대도시인 호찌민에도 오는 12월27일부터 인천에서 매일 운항을 시작한다.

   
▲ 제주항공 여객기 /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은 현재 인천-하노이(주7회), 인천-다낭(주14회) 노선을 운항하고 있다. 이번에 호찌민과 나트랑 노선을 확보하게 되면 베트남 4개 도시에 주33회 운항하게 된다.

베트남관광청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9월말까지 베트남을 방문한 우리나라 국민은 지난해 대비 51.2%(171만4300여명) 증가했다. 올들어 9월까지 우리나라를 방문한 베트남인은 지난해 대비 28.6%(23만3500여명) 늘었다.

 제주항공은 기존 하노이와 호찌민 등 주요 도시에서 다낭과 나트랑 등 신규 휴양지로 방문수요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내다봤다. 또 최근 베트남의 경제성장에 따른 해외여행 수요 증가세도 한류와 맞물려 국내 여행수요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한류스타를 활용한 현지에서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은 물론 열린의사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해외 현지 의료봉사활동, 베트남 출신 다문화가정 고향방문 지원사업 등과 접목시킬 계획도 세워뒀다.

   
▲ 최근 1년간 한-베트남 방문객 비교자료 /자료=한국관광공사, 베트남관광청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베트남은 여행지로서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 등 비즈니스에서 매우 중요한 파트너가 됐다”며 “두 나라 사이의 교류 확대에 맞춰 소비자 편익을 위한 추가노선 개발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