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석명 기자] 그룹 엑소와 배우 김희선이 '2017 AAA'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5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조직위원장 장윤호, 2017 Asia Artist Awards, 이하 '2017 AAA')에서 엑소는 가수 부문 대상, 김희선은 배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엑소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AAA' 가수 부문 대상의 쾌거를 이뤘다. 엑소는 지난 7월 발매한 정규 4집 '더 워'(THE WAR)와 9월 리패키지 앨범 '더 파워 오브 뮤직'(The Power of Music)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대상 외에도 엑소는 AAA 페뷸러스상, AAA 인기상을 수상하며 3관왕에 빛났다. 멤버 디오(도경수)는 연기자로도 두각을 나타내 배우 부문 인기상까지 차지하며 4관왕의 기쁨을 누렸다. 

   
▲ 사진=스타뉴스 홈페이지 영상 캡처


김희선은 JTBC 금토 드라마 '품위있는 그녀'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며 2017년을 자신의 해로 만들었다. 김희선이 시상식에서 대상을 받은 것은 1998년 'SBS 연기대상' 이후 19년 만이다. 

무서운 신인 워너원은 신인상과 AAA 삼성페이상을 거머쥐며 2관왕에 등극, 신예 대세 그룹으로 다시 한번 인정을 받았다. 8월 데뷔한 워너원은 첫 앨범과 리패키지 앨범으로 100만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리는 등 가요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박서준과 윤아(소녀시대), 슈퍼주니어도 나란히 2관왕에 올랐다. 박서준은 드라마 '쌈, 마이웨이', 영화 '청년경찰' 등으로 꾸준히 활약해 베스트 스타상과 AAA 페뷸러스상을 받았다. 지난 9월 종영한 드라마 '왕은 사랑한다'에서 주인공 은산으로 열연한 윤아는 베스트 아티스트상과 인기상을 수상했다. 데뷔 13년차 그룹 슈퍼주니어는 레전드상과 AAA 페뷸러스상을 받아 저력을 과시했다.  

드라마 '아버지가 이상해'에서 호평 받은 안효섭, 다이아 멤버이자 연기 활동까지 하고 있는 정채연, 신예 프리스틴, 혼성그룹 카드가 나란히 신인상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군 복무를 마친 이승기는 AAA 시상식 참가로 공식석상에 처음 모습을 드러냈는데 베스트 웰컴상으로 복귀 신고식을 했다. 이밖에 올해 여러 분야에서 맹활약을 펼친 스타들이 다양한 부문에서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아래 수상자 명단 참조)

이날 화려하게 펼쳐진 '2017 AAA'는 배우와 가수를 비롯해 장르와 국경을 넘어 아시아 문화를 빛낸 글로벌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유일무이한 시상식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머니투데이방송 MTN과 MTN 유튜브, 스타뉴스(STARNEWS) 홈페이지, 일본 테레아사 채널(TV Asahi Channel)에서 동시 생중계됐다.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가 주관했다. 
 
◇'2017 AAA' 주요 부문 수상자 
 
▲AAA 대상= 김희선, 엑소
▲AAA 레전드=슈퍼주니어 
▲AAA 베스트아티스트=남궁민, 박해진, 윤아, 세븐틴 
▲AAA 베스트 웰컴=이승기 
▲AAA 베스트 스타=박서준, 류준열, 지코, SNH48 7SENSES(중국) 
▲AAA 베스트 셀러브리티= 2PM 이준호, 박민영, 빅스, 에이핑크
▲AAA 베스트 아이콘=서강준, 크러쉬, 마마무, 황치열
▲AAA 베스트 엔터테이너=성훈, 김태리,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볼빨간사춘기
▲AAA 페뷸러스=박서준, 이준기, 엑소, 슈퍼주니어  
▲AAA 초이스=민효린, 이태임, 채범희(대만), 저스트절크
▲AAA 아시아 아이콘=박신혜 
▲AAA 아시아 스타상=수지 
▲인기상=엑소, 도경수(엑소) 윤아  
▲뉴웨이브=최태준, 공승연, 신현수, 스누퍼, 아스트로, 램페이지(일본)
▲라이징스타상=강태오, 지수, 서은수, JBJ, 정세운, 구구단, 다이아, 모모랜드
▲신인상=안효섭, 정채연, 워너원, 프리스틴, 카드 
▲베스트 OST상=에일리 (드라마 '도깨비')
▲AAA 삼성페이상=워너원 
▲베스트 크리에이터=신원호 PD
[미디어펜=석명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