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식·정몽준, '朴대통령 출마권유' 공방 가열, 정 후보 “적절히 조처 해야”

 
새누리당 서울시장후보 경선에 나선 김황식 전 국무총리와 정몽준 의원이 4일 박근혜 대통령 출마 권유 논란을 둘러싸고 공방을 이어갔다.
 
김황식 전 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소아암환자 돕기 서울시민마라톤 대회에 참석해 "박 대통령의 성공을 위해 애쓴 많은 분들이 내가 서울시장에 나서는 것이 가장 좋겠다고 권유해서 (내가 선거에)나선 것이고 또 나 자신도 박 대통령의 성공을 바라고 국정철학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나선 것"이라고 말했다.
 
   
▲ 김황식 전 총리와 정몽준 의원/뉴시스 자료사진
 
그는 "박 대통령의 뜻도 이와 다르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내가 지금까지 일관되게 말한 것"이라며 "나의 진정을 이야기한 것이니 다른 어떤 오해와 해석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김 전 총리는 '대통령의 의중을 거론하는 것 자체가 공무원 선거중립의무 위반'이란 지적에는 "그것은 법률적으로 검토하는 분들이 따질 일이지만 법률적으로 하등의 문제가 될 수 없는 사항"이라고 반박했다.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도 "박근혜정부와 대한민국의 성공을 바라는 분들이 박원순 시장을 교체시킬 후보자는 나라며 나에게 서울시장 출마를 권유했고 또 나를 적극 돕고 있다. 그것은 박근혜 대통령의 뜻이라고 생각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 출신인 김 전 총리 측 최형두 대변인도 이날 "여당의 서울시장 예비후보로서 수도서울의 시정을 성공시켜야 박근혜정부도 성공시킬 수 있다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며 "여당의 후보로서 대통령과 뜻을 함께 하며 하겠다는 것이 문제가 되냐"고 항변했다.
 
정몽준 의원은 그러나 이날 오전 서울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서울특별시장기 생활체육축구대회에 참석, 김 전 총리의 발언에 대해 "전체적으로 중앙당 공천위원회와 (토론회)사회자, 언론 등에서 적절한 조처를 해야 한다"고 견해를 밝혔다.
 
그는 "김황식 후보의 그런 발언은 법률적 문제까지도 일으킬 수 있다"며 "우리나라에 법을 전담하는 기구들이 있는데 그런 기구에서 다 검토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후보 경선준비위원회 이수희 대변인도 이날 논평에서 김 전 총리를 겨냥, "34년 판사를 한 사람이 맞나 의심스러울 정도로 법과 원칙을 무시하는 무개념의 극치를 드러낸 발언"이라며 "새누리당 당원이라면 절대 할 수 없는 해당 행위"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