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호텔 소아 응급환자 심폐소생술로 살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대한항공 객실승무원들이 터키의 호텔에서 의식이 없는 소년을 구조해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주인공은 현재 대한항공에 재직중인 백나리(29세), 서유나(32세), 최지혜(27세) 객실승무원이다. 

   
▲ 대한항공 여객기 /사진=대한항공 제공

 
17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이들 승무원은 지난달 28일 비행을 마치고 이스탄불 소재 승무원들이 체류하는 와우(WOW)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던 중 오후 1시경 호텔 10층 복도에서 의식과 호흡이 없는 상태의 6살 남자아이를 도와달라는 다급한 목소리를 듣고 구조에 나섰다.
 
승무원들은 평소 회사로부터 안전훈련을 받았던 대로 4차례 번갈아 심폐소생술과 인공호흡 등 응급조치를 취했고 가까스로 아이의 호흡이 돌아왔다. 아이가 의식이 돌아온 후에도 따뜻한 물수건을 만들어 아이를 돌보며 안정시켰다. 

다음날 승무원들이 호텔을 출발할 때에는 아이의 상태가 호전되어 무사히 떠났다는 것을 전해 들을 수 있었다.

호텔은 지난 14일 대한항공에 보낸 서신에서 “10월 28일 발생한 긴급한 상황은 관련 지식이 있는 분의 응급조치를 필요로 했으며, 환자를 잘 돌봐준 덕에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었다. 승무원분들의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매년 객실승무원을 대상으로 항공기 운항 중 발생할 수 있는 비정상 상황에 대비하여 비상탈출 및 화재진압, 항공보안 등의 내용을 포함한 정기안전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훈련 중에는 심폐소생술(CPR)과 응급처치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