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아이스쇼 ‘최고의 무대’..."모두의 기억에 남는 공연이 된 것 같다"

 
"이번 공연은 은퇴무대, 모두의 기억에 남는 공연이 된 것 같다."
 
선수 은퇴 후 처음 국내 팬들 앞에 섰던 '피겨 여왕' 김연아(24)가 만족감을 드러냈다.
 
김연아는 4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스마트 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4' 아이스쇼 첫 날 공연을 성공리에 마쳤다.
 
   
▲ 김연아 뉴시스 자료사진
 
1만석 규모의 체조경기장을 가득 메운 팬들의 환호 속에 마지막까지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고 싶었던 김연아 욕심은 빛을 발했다.
 
김연아는 공연 후 "먼저 세월호 참사 희생자 애도를 표한다. 유가족 국민 여러분 상실 큰데 다시는 그런 일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번 공연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인사를 먼저 건넸다.
 
이어 밝힌 소감에서 그는 "(첫날 공연을)무사히 마치게 돼 기쁘다. 자체 안무는 물론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프로그램도 있어서 함께 한 선수들이 어느 때보다 열심히 했다. 잘 마치게 된 것 같아서 선수들한테 고맙다. 나 역시 즐겁게 했다. 앞으로 남은 공연도 열심히 해서 오늘보다 더 좋은 공연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연아는 아름다운 연기를 선보였다. 붉은색 드레스를 입고 은반 위에 등장한 김연아는 실수 없이 트리플 살코와 더블악셀로 이어진 두 개의 점프 구성을 깔끔하게 성공했다.
 
또 특유의 감정 표현으로 ‘공주는 잠 못 이루고’의 웅장한 스케일을 그려냈다.
 
한편 김연아의 연기에 네티즌들은 “김연아 아이스쇼, 역시 대단해” “김연아 아이스쇼, 멋지다” “김연아 아이스쇼, 피겨여왕 정말 고마웠어요” “김연아 아이스쇼, 다시 볼 수 있겠죠”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