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정권 충견된 정치검사만 설쳐대 안타까워"
[미디어펜=전건욱 기자]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국가정보원 특수 활동비 상납사건을 언급하며 검찰로부터 100여억원의 특수활동비를 받은 법무부도 함께 처벌해야 형평에 맞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같이 밝히고 "법 앞에 누구나 평등하기 때문에 잘못했으면 처벌 받는 것은 당연하다"면서도 "그러나 처벌도 비례의 원칙이 있고 수사에도 관행이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국정원 특수활동비 청와대 상납사건을 처벌 하려면 검찰로 부터 매년 100여억원의 특수활동비를 상납 받았다는 법무부, 검찰도 같이 처벌하는 것이 형평에 맞는 것이 아니냐"고 반문했다.

홍 대표는 "수사 특수활동비를 수사기관도 아닌 법무부가 왜 검찰로부터 매년 상납 받냐"며 "현재 검찰총장을 비롯한 역대 검찰 총장과 법무부 장관도 구속수사 하는 것이 성역 없는 수사가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이어 "노무현 정권 당시 청와대 특수활동비 3억 가족 횡령 의혹사건과 640만불 뇌물사건은 왜 수사하지 않느냐"며 "자신들의 특수활동비 상납사건과 권력자 의혹사건은 꼭꼭 숨겨두고 과거 정부의 잘못된 관행만 수사 대상으로 하는 후안무치가 이 정권의 적폐 청산이냐"고 비판했다.

그는 "정권의 충견이 돼 다른 사건은 능력이 안 되고 댓글수사만 하는 소위 댓글 하명수사 전문 정치검사들만이 검사들의 전부인양 설치는 지금의 검찰이 참으로 보기 안쓰럽다"며 "이 나라 70년 전통의 사정 중추 조직이 무너지는 것을 부끄럽게 바라보는 주말 아침"이라고 불편함을 내비쳤다.

홍 대표는 끝으로 "검사들이 자식들에게 부끄러움을 가르칠 수 있는 당당한 검사들이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사진=자유한국당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