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 여왕' 김연아(24)가 ‘은퇴 무대’를 선보였다.

김연아는 4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특설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스마트 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4' 아이스쇼 첫 날 공연을 성공리에 마쳤다.
 
   
▲ 피겨여왕 김연아가 4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내 특설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스마트에어컨 올댓스케이트 2014' 은퇴무대 아이스쇼에서 투란도트의 '공주는 잠 못 이루고'를 선보이고 있다. /뉴시스
김연아는 공연을 마친 뒤 "이번 공연은 은퇴 무대다. 피날레 곡도 '타임 투 세이 굿바이(Time to say goodbye)'로 정했고 공연 타이틀도 은퇴의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김연아는 "(의미를 떠나) 공연에서 최선을 다하고자 했다. 연기할 때 만큼은 그동안 했던 것과 변함없이 완벽하게 연기를 하려고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김연아는 "사실 은퇴 한 이후 시간이 얼마 안됐다. 구체적으로는 큰 변화는 없었다. 올림픽 이후 약간의 휴식기가 있었지만 공연을 앞두고 있어서 제대로 못 쉬었다. 선수생활과 비슷한 스케줄로 운동을 하고 몸을 만들었다"며 그간의 어려움을 털어 놓았다. 
 
김연아는 이어 "공연에서도 완벽히 하기 위해서 몸을 만들어야 했기 때문에 스케줄 상으로는 선수 때와 비슷하게 했다. 다른 때 같으면 새로운 시즌을 앞두고 있어서 새 시즌 준비와 공연을 준비했어야 했는데 이번에는 공연만 준비해서 조금 더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연아는 아름다운 연기를 선보였다. 붉은색 드레스를 입고 은반 위에 등장한 김연아는 실수 없이 트리플 살코와 더블악셀로 이어진 두 개의 점프 구성을 깔끔하게 성공했다.
 
또 특유의 감정 표현으로 ‘공주는 잠 못 이루고’의 웅장한 스케일을 그려냈다.
 
김연아의 연기에 네티즌들은 “김연아 아이스쇼, 역시 대단해” “김연아 아이스쇼, 벌써 은퇴라니” “김연아 아이스쇼, 피겨여왕 정말 고마웠어요” “김연아 아이스쇼, 다시 볼 수 있겠죠”등의 반응을 보였다.[미디어펜=유경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