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전건욱 기자]자유한국당은 19일 검찰의 특수활동비 일부가 법무부로 흘러들어갔다는 가능성을 제기하며 이와 관련, 청문회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자유한국당 소속 권성동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은 이날 "검찰이 매년 법무부에 특수활동비를 상납했다는 의혹에 대해 위법사항을 따지는 청문회를 추진하겠다"며 "20일 각 당사 간 논의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수석대변인도 이날 브리핑에서 "한국당은 법사위 차원의 청문회를 열어 진실을 규명하겠다"며 "문무일 검찰총장은 법무부에 얼마를 상납했는지,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얼마를 상납받았는지 밝히라"며 "뇌물죄를 지은 사람이 뇌물죄를 지은 사람을 긴급체포하고 포승줄에 묶어 구속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질타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이어 "4년간 40억원을 갖다 받친 사람과 1년간 105억원을 갖다 받친 사람 중 누구의 죄가 더 큰가"라고 반문하며 "검찰이 인사권과 지휘권을 쥔 법무부에 국민들께서 수사 잘 하라고 마련해준 특수활동비의 절반을 갖다 받친 것이 바로 '뇌물'"이라고 주장했다.

홍준표 한국당 대표도 18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정원의 '특활비 청와대 상납 사건'을 처벌하려 한다면 검찰로부터 매년 100억 여원을 상납받아온 법무부도 처벌해야 형평에 맞는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전건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