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어떤 조작을 이야기하는 건지 모르겠다’

 
'그것이 알고싶다' 일간베스트 특집 편이 화제를 모은 가운데,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출연 거절 사유를 밝혔다.
 
변희재 대표는 4일 자신의 트위터에 "어제 SBS 일베 편에서, 저에게 출연요청을 했는데 제가 거절했다고 방송했나 보군요. 두 가지 이유입니다. 첫째 저는 1월부터 방송출연을 100% 중단한 상태입니다. 둘째, 그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팀의 거짓조작 전과 탓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 SBS TV 그것을 알고싶다
 
그러나 변희재 대표의 언급에 SBS 관계자는 이날 오전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지난 3일 방송을 보면 알겠지만 변희재가 방송 출연 요청을 거절했다는 부분은 언급되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그는 "일단 변희재 대표가 이야기한 그 글을 봤는데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변희재가 출연 요청을 거절했다는 것에 대해 언급한 적이 없다. 지난 3일 방송분에선 그런 언급이 없었는데 왜 그런 이야기가 나왔는지 모르겠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조작 관련 주장은 제작진과 이야기를 해봐야겠으나 무엇을 이야기하는 건지 모르겠다"라며 "일단 확실한 것은 지난 3일 방송분에선 변씨 언급이 없었다는 거다. 다른 부분은 제작진과 확인을 해봐야 알 수 있겠다"라고 덧붙였다
 
3일 밤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 는 ''일베'와 '행게이' 어디에나 있고, 아무 데도 없다'를 주제로 '일간베스트'의 실체를 파헤쳤다.
 
이날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일간베스트 이용자들과의 심층 인터뷰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분석을 통해 일베의 각종 사건 사고 이면의 의미를 살펴보는 내용이 소개됐다.
 
제작진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일베 사이트에 작동하는 주요 문제 코드를 극우 성향의 정치색, 소수자에 대한 혐오, 막장 문화 등 세가지 정도로 압축했다.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뭘 조작?"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변희재 무슨 뜻이지"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어제 내용 좀 충격이더라"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 다시 보면 알 거 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