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지까지 분양 완료 시 2000여 가구 서희스타힐스 브랜드타운 완성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서희건설이 경기 북부권 핵심 주거지로 급부상 중인 양주시에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를 선보인다. 

20일 서희건설은 경기 양주시 덕정동 91-5번지 일대에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주택홍보관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최고 20층 12개 동, 전용면적 59 ~ 84㎡ 총 887가구 규모다. 특히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안정성을 강화시키는 내용을 골자로 한 '6·3 주택법' 시행 이후 경기 북부권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지역주택조합 사업이다. 

주택법 개정 내용을 살펴보면, 지역주택조합은 사전에 관할관청의 신고 후 공개모집 통해 조합원 모집이 가능하며, 이에 따라 사업의 실현가능성을 사전에 검증할 수 있다. 또한 표준계약서에 의해 업무대행계약을 체결하도록 해 안정성을 높이고 자격을 더욱 강화시켰다.

건설업계 한 관계자는 “사업에 대한 불안감으로 조합원 모집이 더딘 사업장의 경우 안전장치 절차가 늘어나면 조합원 모집이 수월해질 수 있다”며 “수요자들은 지역주택조합 중에서도 서울과 전철로 이어진 수도권의 역세권 입지를 노려본다면 시세차익까지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조감도/사진=서희건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서울지하철 1호선 덕정역이 도보 거리이며 3번 국도를이용해 의정부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는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위치하며, 차량 5분 거리에는 이마트 양주점, 10분 거리에는 롯데마트 양주점과 LF스퀘어 쇼핑몰 등 다양한 생활편의 시설을 갖췄다.

아울러 덕정초와 덕정중이 도보거리에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이 가능하며, 덕정도서관도 가까이에 위치해 있다. 단지 반경 2~3km 안에는 회정초, 칠봉초, 고암초∙중, 회천중, 예원예술대학교가 위치해 있다. 

아파트 내부는 특화설계를 적용해 공간감을 극대화시켰다. 59A∙B와 74㎡, 75㎡, 84㎡로 구성된 이 아파트는 4베이 설계를(일부 제외) 적용시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쾌적한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 판상형 위주의 단지배치로 맞바람 통풍효과와 채광이 우수하며, 펜트리룸 등 설계의 고급화를 추구했다.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는 완공 시 앞서 2014년 입주한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1단지(207가구), 2단지(821가구)와 함께 대규모 서희스타힐스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또 향후 덕정역 인근으로 서희스타힐스 4~5차 단지 분양까지 예정돼 있어 총 3500여 가구의 미니신도시급 단지가 형성될 전망이다.

한편, 덕정역 서희스타힐스 에듀포레 3단지 주택홍보관은 경기 의정부시 호원동 439-1에 조성돼 있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