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프레임' 전용 '아트스토어' 앱에 디지털 명화 100선 추가
명암·색감 자동 조정 등 작품 감상 최적화 된 시청 환경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전자가 라이프 스타일 TV '더 프레임'에 다빈치, 세잔, 모네, 고흐, 클림트 등 거장들의 명화 100선을 담은 '올드 마스터 컬렉션'을 추가했다.

삼성전자는 "예술 작품을 액자처럼 보여주는 라이프 스타일 TV '더 프레임'을 통해 15~19세기 유럽 예술계를 주름잡았던 거장의 대표작을 감상 할 수 있게 됐다"고 21일 밝혔다.
 
이 회사는 "'더 프레임' 내에 탑재된 '아트 스토어'에 반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밀레의 '이삭 줍는 사람들' 등 세계적 미술을 감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트 스토어'는 '더 프레임' 전용 예술 작품 디지털 콘텐츠 구매·구독 서비스다. 

특히 '더 프레임'은 단순히 명화를 TV로 보여 주는 것을 넘어서 명암과 색감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조도 센서 기술'을 통해 선명한 색채와 강렬한 붓 터치까지 정교하게 재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박정준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고객들이 '더 프레임'을 통해 세계적인 명화를 안방에서 감상할 수 있게 돼 예술의 일상화가 가능해졌다"며 "앞으로도 '더 프레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예술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고 아트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아트모드'로 세계적인 명화 콘텐츠를 실제 액자처럼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더 프레임' TV./사진=삼성전자 제공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