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병화 기자] 서울 강남구 수서동이 때아닌 사립유치원 설립 특혜 논란으로 시끄럽다.

주민들은 주유소 바로 옆으로 대형 사립유치원 설치 허가가 난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며 서울시와 강남구청, SH 등 당국에 민원을 제기하며 철저한 조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해당 사립유치원은 내년 개원을 목표로 공사에 한창이다.

   
▲ /사진=미디어펜

2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 강남구 수서동 더샵 포레스트와 데시앙포레 아파트 입주민협의회 소속 주민들은 강남유정유치원에 대한 집단 민원을 당국에 제기했다.

강남구 수서동 591에 들어서는 강남유정유치원은 지상 4층 연면적 3748㎡, 21학급 470명 규모의 대형 사립유치원이다.

주민들은 유치원이 들어서면 안 될 자리에 허가를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강남유정유치원 부지는 차량들이 입출입이 잦은 주유소와 불과 100m 거리. 신종찬 강남더샵포레스트 데시앙포레 입주민협의회 대표는 “주유소 바로 옆으로 어린 아이들이 다녀야하는 유치원 설치 허가가 났다는 자체가 특혜가 아니고서는 설명할 길이 없다”고 강조했다.
 
교육환경평가에 대한 의혹도 제기됐다. 교육시설용지 입찰 공고 후 불과 한 달 만에 교육환경평가가 속전속결로 마무리되며 유치원 설치가 사실상 확정됐다는 것. 주민 누구도 교육환경평가와 관련한 의견 수렴을 요청 받은 바 없으며 누가 어떤 방식으로 교육환경평가를 진행했는지 규명돼야 한다는 주장이다.

주민들은 유치원 신설 공사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 신종찬 대표는 “수서동을 비롯한 강남 일대에 유치원이 충분함에도 불구하고 21학급 규모의 대형 사립유치원 신설을 허가했다는 점과 안전이 담보되지 않은 주유소 바로 옆에 유치원 신설을 허용한 점에서 도저히 납득이 안된다”며 “강남유정유치원 설치 허가를 둘러싼 의혹을 즉각 조사해 모든 의문을 해소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SH 관계자는 “주민들 입장에서는 충분히 특혜 의혹 등 민원 제기를 할 수 있는 사안이라고 생각한다”며 “서울시와 함께 민원 내용을 살펴보고 (유치원 설립 허가 등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확인된다면 공사 중단 등의 조치가 내려질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유정유치원은 통학버스 운행에 따른 교통문제에 대한 대책 미흡도 문제점으로 지적받은 바 있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