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해정 기자]넥슨은 중국 내 '던전앤파이터' 짝퉁 게임 배포 및 서비스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22일 밝혔다.

넥슨은 이날 던전앤파이터 홈페이지에 '중국 독점 권한에 관한 성명'을 게재하고 게임 상표권과 저작권, 기타 일체의 지식재산권(IP), 유·무형 권리를 넥슨 자회사 네오플이 모두 소유했다고 밝혔다. 또한 해당 게임을 중국 내 PC게임·모바일게임의 서비스 및 운영권을 틴센트에 독점적으로 위임했다고 강조했다. 

넥슨은 중국 게임 회사 7곳과 게임 5개에 던전앤파이터 지식재산권 침해 혐의가 있다고 봤다. 

넥슨은 "네오플은 텐센트 외에는 어떠한 중국 회사에게도 해당 권한을 위임하지 않았지만 최근 중국에서 '던전앤파이터'의 게임 소재를 도용하는 등 '던전앤파이터'의 IP를 침해한 불법 모바일게임들이 개발 및 서비스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며 "심지어 일부 회사는 정식 라이선스를 받았다는 근거 없는 유언비어를 퍼뜨려 이용자들을 속이고, 정당하지 못한 방법으로 상업적인 이익을 도모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넥슨코리아는 위와 같이 적법한 라이선스 없는 '던전앤파이터' 유사 게임 배포 및 서비스와 관련해 텐센트에 법적 대응을 요청했다"며 "관련 회사에는 침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이용자 여러분께도 '던전앤파이터' 게임 이용에 착오가 없도록 주의하실 것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