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홍 발언 논란...진중권 "얘들아, 웃을 기분 아니다. 유언비어 어떻게 단속하는지..."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정미홍 정의실현국민연대 대표 발언에 대해 언급했다.
 
진중권 교수는 5일 자신의 트위터에 "추모 분위기 속에 다시 예능 프로그램이 시작됐다"며 정미홍 대표 발언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 정미홍 대표 트워터
 
진중권 교수는 "얘들아, 웃을 기분 아니다"며 "경찰에서 이 유언비어 유포자를 어떻게 단속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정미홍 대표는 4일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집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일당을 받고 동원했다”고 지적했다. 정미홍 대표는 이후 해당 발언이 사실이 아님을 확인한 뒤 곧바로 사죄의 뜻을 표했다
 
정미홍 대표는 또 4일 박근혜 대통령이 진도를 두 번째 방문한 데 대해 “진주를 다시 찾은 박근혜 대통령님의 얼굴이 많이 수척하고 푸석해보였다”며 진도를 진주라고 오타를 냈다. 
 
정미홍 예비후보 발언논란에 일부에선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자는 청원운동까지 일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은 앞서 세월호 참사와 관련, "일부 공직자들의 부적절한 언행과 처신으로 국민들에게 상처를 주는 일이 발생했다"고 질책했으며 허위사실 보도 등으로 국민을 분열시키는 행동 등에 대해 경고했다. 
 
정미홍 대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미홍 대표, 청소년들이 알바라니" "정미홍 대표, 홍가혜랑 비슷하네" "정미홍 대표, 진도와 진주도 착각??" "정미홍 대표, 뒤늦게 사과하면 끝인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미디어펜=장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