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홍 '추모집회 일당 6만원 청소년 동원'...경찰 ‘사실 관계’ 확인 중

 
새누리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했던 정미홍 정의실현국민연대 대표의 '세월호 희생자 추모집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일당을 받고 동원됐다'는 주장에 대해 경찰이 사실관계 확인에 나섰다.
 
경찰청 유언비어 테스크포스팀은 정미홍 대표가 지난 4일 자신의 트위터에 "시위 참가 청소년들이 일당 6만원을 받고 동원됐다"는 글을 올린 것과 관련 사실관계 확인에 착수했다고 5일 밝혔다.
 
   
▲ 정미홍 대표 트위터
 
정미홍 대표는 4일 자신의 트위터에 "많은 청소년들이 서울역부터 시청 앞까지 행진을 하며 '정부가 살인마다. 대통령 사퇴하라'고 외쳤다"며 "제 지인이 자기 아이가 시위에 참가하고 6만원의 일당을 받아왔단다. 참 기가 막힌 일"이라고 전했다.
 
정미홍 대표는 논란이 일자 5일 오전 "제가 어젯밤 올린 트윗 글은 지인으로부터 들은 것이었지만 다시 한번 구체적으로 확인한 결과 사실이 아니었다"고 사과했다.
 
진중권 교수는 5일 자신의 트위터에 "추모 분위기 속에 다시 예능 프로그램이 시작됐다"며 정미홍 대표 발언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진중권 교수는 "얘들아, 웃을 기분 아니다"며 "경찰에서 이 유언비어 유포자를 어떻게 단속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또 세월호 참사와 관련 전남 진도군 진도체육관에서 실종자 가족들에게 한 남성이 "1억원을 주면 아이를 배에서 꺼내주겠다"고 말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서도 진위를 밝히기 위해 내사에 착수했다. 
 
정미홍 대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미홍 대표, 청소년들이 알바라니" "정미홍 대표, 홍가혜랑 비슷하네" "정미홍 대표, 진도와 진주도 착각??" "정미홍 대표, 뒤늦게 사과하면 끝인가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