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 교육과 멀티미디어 기자재 기증 등 한류 전파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포스코건설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과 함께 지난 11일부터 19일까지 파나마(Republic of Panama) 파나마시티에서 '글로벌 하모니' 사회공헌황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포스코건설이 시공 중인 콜론(Colon)복합화력발전소 및 액화천연가스(LNG) 시설 현장 인근에서 진행됐다.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인 해피빌더 23명과 파나마 현지 대학생 중 한국팬연합회(KFP) 소속 봉사단원 17명이 참여해 한국문화 교육과 멀티미디어 기자재 기증, 양국 문화교류축제 활동을 펼쳤다.

한국문화 교육은 국립 파나마예술고등학교 학생 120여명을 대상으로 케이팝(K-POP) 노래와 댄스, 소고 춤, 한국 전통공예품 만들기 및 UCC제작 등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또 파나마예술고등학교에는 15대의 컴퓨터와 한국 드라마와 영화, K-POP 등 한류문화 컨텐츠가 담긴 영상물을 기증했다.  

특히 이번 사회공헌활동의 하이라이트인 ‘코리아-파나마 하모니 페스티벌’은 한국과 파나마의 아름다운 문화어울림 이라는 주제로 19일 파나마시티 윈담 공연장에서 양국의 문화교류 축제로 개최했다. 

약 1100명의 파나마시티 시민이 참여한 1부 축제에서는 한국음식 체험, 한복 및 전통놀이 체험,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부스를 마련해 한국문화를 소개하고, 2부에서는 포스코건설 대학생봉사단과 파나마 대학생봉사단의 케이팝 노래, 댄스, 태권무, 소고 춤, 난타와 파나마 전통댄스 및 합창 등의 공연으로 문화교류의 장을 펼쳤다.  
   
▲ 글로벌 하모니 페스티벌 공연이 끝난 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자료제공=포스코건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