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전건욱 기자]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3일 전날 청와대가 발표한 7대 고위 공직 후보자 인사검증 기준과 관련해 "버스가 지난 뒤에 뒷북치며 손 흔드는 격"이라며 "또 하나의 '내로남불' 행태"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그동안 문재인 정부가 보여준 수많은 비리와 절대 부적격성에 대해 면죄부를 준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정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은 대선 이후 여러 차례 5대 비리에 연루된 인사들을 원천 배제하겠다고 했지만 이를 내팽개쳤다"며 "대통령은 국민·국회 앞에 사과하고 청와대 임종석 비서실장, 조국 민정수석 등 인사검증라인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 "문 대통령이 홍 장관을 임명하며 '반대 많던 장관이 일을 더 잘한다'고 한 것은 국회와 야당을 공개적으로 멸시하는 행태"라고 꼬집었다.

정 원내대표는 검찰의 특수활동비 법무부 상납 의혹에 대해 "검찰과 국정원 등 권력기간에 전반적인 특활비 사용실태와 관련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이번 주 중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라며 "한국당은 국정조사와 특검 병행 추진을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검찰개혁 방안으로 거론된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에 관해서는 "초헌법적 권력기관화 문제, 정치인만 표적 수사하는 우려 등을 논거로 들어 반대한다는 입장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 사진은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달 16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는 모습./사진=자유한국당 제공

[미디어펜=전건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