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전건욱 기자]정치보복대책특별위원회 소속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23일 검찰의 특수활동비 법무부 상납 의혹과 관련해 전·현직 법무장관과 검찰총장 4명을 뇌물수수 및 국고손실 혐의로 대검찰청에 고발했다.

이에 대해 주 의원은 "당 차원 고발과 별도로 개인 이름으로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주 의원은 박상기 법무장관을 비롯해 문무일 검찰총장, 김현웅 전 법무장관, 김수남 전 검찰총장 등 총 4명을 고발했다. 

한국당 정치보복특위 소속 김성태·장제원·주광덕·최교일·곽상도 한국당 의원 5명은 이날 대검찰청을 방문해 문무일 검찰총장에게 '공개질의서'를 전달했다.

정치보복특위가 건넨 공개질의서 내용에는 ▲검찰 특활비 178억8100만원 중 법무부가 일정 금액을 제한한 상태에서 수령받은 적이 있는지 ▲특활비 전체를 법무부로부터 재배정받았다면 일부를 되돌려준 사실이 있는지 ▲취임 후 검찰에 재배정된 4분기 특활비를 결재하고 사용한 적이 있는지 등이 포함된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문 총장은 증거와 자료를 갖고 질의에 답변해야 한다"며 "26일까지 적절한 증거와 함께 답변하지 못하면 검찰 고발을 비롯해 특검으로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한국당은 24일 의원총회를 열어 '특활비 의혹 진상규명 특검 추진'을 최종 결정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전건욱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