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미홍 논란, 진중권 “웃을 기분 아니다”...변희재 “6만원 짜리 알바면 좋게 표현”

 
진중권 동양대 교수와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정미홍 정의실현국민연대 대표 발언에 대해 언급했다.
 
진중권 교수는 5일 자신의 트위터에 "추모 분위기 속에 다시 예능 프로그램이 시작됐다"며 정미홍 대표 발언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 정미홍 대표 트위터
 
진중권 교수는 "얘들아, 웃을 기분 아니다"며 "경찰에서 이 유언비어 유포자를 어떻게 단속하는지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정미홍 대표는 4일 “세월호 희생자들을 추모하는 집회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일당을 받고 동원했다”고 지적했다. 정미홍 대표는 이후 해당 발언이 사실이 아님을 확인한 뒤 곧바로 사죄의 뜻을 표했다
 
변희재 대표도 5일 자신의 트위터에 "정미홍 대표의 발언의 취지는, 세월호 추모 빌미삼아, 박근혜 정권 들어 엎자, 찢어죽이자, 이런 거짓 선동하는 불순한 정치세력을 비판한 겁니다. 그 불순 세력은 놔두고, 대한민국 정부를 지키려는 정미홍만 수사하겠다는 박근혜 정권의 경찰입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변희재 대표는 이어 "5월 10일 날, 친노종북 불순세력들 세월호 추모 핑계로 10만 명 모이겠답니다. 다들 그 집회 현장에 가보세요. 추모한다며 온갖 욕설과 폭력을 저지르는 저자들이 무슨 알바는 알바입니까, 다들 조직원들이죠. 6만 원짜리 알바라면 좋게 표현해준 거예요"라고 의견을 덧붙였다.
 
정미홍 대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정미홍 대표, 청소년들이 알바라니" "정미홍 대표, 홍가혜랑 비슷하네" "정미홍 대표, 변희재 말도 그렇네" "정미홍 대표, 조직원이 더 무섭다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