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김희애와 김해숙이 뭉친 '허스토리'가 2개월의 여정을 마쳤다.

섬세한 연출력의 귀재 민규동 감독과 믿고 보는 충무로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으로 촬영 전부터 화제를 모은 '허스토리'(가제)가 지난 6일 전격 크랭크업 했다.

영화 '허스토리'는 역사상 단 한 번, 일본 재판부를 발칵 뒤흔들었던 관부 재판을 다룬 작품.

관부 재판은 1992년부터 1998년까지 6년 동안 23회에 걸쳐 시모노세키와 부산을 오가며 일본 정부를 상대로 벌인 끈질긴 법정 투쟁으로, '허스토리'는 10명의 할머니 원고단과 그들의 승소를 위해 함께 싸웠던 사람들의 재판 실화를 다뤘다.


   
▲ 사진=NEW 제공


관부 재판 원고단의 단장을 맡아 법정 투쟁을 이끌어 가는 문정숙 역은 김희애가 맡아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십을 발산했다. 정숙의 도움으로 일본 사법부에 당당하게 맞서는 배정길 역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 김해숙이 맡아 진심 어린 열연을 선보였다. 여기에 예수정, 문숙, 이용녀 등의 명품 배우들과 이유영, 김선영 등 실력파 배우들이 대거 합세했다.

'허스토리'는 '내 아내의 모든 것'(2012)으로 대한민국 전무후무한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를 탄생시키고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2005)로 관객들의 마음을 적신 충무로 대표 '감성파' 민규동 감독의 신작이다.

촬영 내내 환상의 호흡을 자랑한 배우와 스태프들은 지난 6일 따뜻하고 열정적인 분위기 속에 마지막 촬영을 마쳤다.

김희애는 "기적과 같았던 역사적 실화를 다룬 작품에 참여한다는 그 자체로도 의미가 깊었다. 촬영하면서 힘든 장면들도 많이 있었지만, 든든한 선생님들과 함께해 무사히 잘 마칠 수 있었던 것 같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영화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해숙은 "감동적인 재판 실화 영화에 배우로서 함께 참여할 수 있었다는 것에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며 감독님과 모든 배우들, 스텝들이 사명감을 나누며 열심히 작업했다.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라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민규동 감독은 "연륜 넘치는 배우들의 뜨거운 협연에 매 순간 감격했다. 모든 면에서 어느 때보다 행복한 촬영이었다"고 밝혔다.

섬세한 연출력을 자랑하는 민규동 감독과 김희애, 김해숙 등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믿고 보는 배우들의 협연으로 기대를 모으는 영화 '허스토리'는 2018년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